자유게시판
[이재명] 뜨거운감자 - 엄청난 충격뉴스 !!
 펌글
 2019-12-01 15:15:13  |   조회: 3162
첨부파일 : -

[이재명] 뜨거운감자 - 엄청난 충격뉴스 !!


최근 - 유튜브 최상천의 사람나라 - 에서 최상천 교수가 이재명에 관해서 씨리즈로 집중 분석해 나가고 있는데, 그러한 분석중에는 한가지 특이한 분석이 있는것 같습니다.

최상천 교수가 말하길, 요즘 이재명을 민주당이나 청와대 측근들이 감싸고 돌며 지지하고 있는 듯한 행동들은 최근에 문재인이 여러모로 코너에 몰리자, 이재명의 입을 막고자 하는 의도가 다분히 있다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이재명의 입은 엄청난 파장과 파급력이 강하기 때문에 이재명이 문재인을 본격 비판하고 나설경우, 지금의 싸울줄 모르는 허접한 보수당들 보다는 몇배이상 문재인에게 타격이 될수가 있다고 최상천 교수는 말하는것 같았습니다. 아마도 이재명 한사람의 입은 지금의 허접한 보수당 10개 보다도 더 강력한 전달력이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재명의 입은 마치 일당 백 이 아니라, 일당 1천만 이상이 될수 있다는 것과 마찬가지의 표현 같았는데, 이재명이 뭐라고 한마디 한다면, 아무리 못되어도 1천만~2천만명 이상은 귀를 쫑긋세우며 이재명의 말에 집중하면서 적어도 1천만명 이상은 이재명의 말을 적극지지할것 같습니다.

또한 이재명은 정치적인 부분에서 정확한 논리와 분석이 뛰어나며 핵심적인 부분들을 날카롭게 찍어대는 순발력이 강하기 때문에 그러한 실력으로 문재인 정부를 낱낱히 까밝히며 비판해 나갈경우, 문재인 정부는 엄청난 타격을 입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클것 같다고 최상천 교수는 분석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이재명은 현재 대법원 3심을 남겨두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 사람들의 입장에서 보면, 이재명은 이래도 뜨거운 감자, 저래도 뜨거운 감자, 일수 밖에 없는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재명이 3심에서 무죄를 받을 경우, 민주당 대선후보로 우뚝솟을 가능성이 매우 큰데, 만일 이재명이 대통령 이라도 된다면 현 문재인 정부 사람들은 이재명으로 부터 그 어떤 정치적인 먼지를 털리지 않을까 걱정이 많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이재명의 성향으로 봐서, 이재명은 개혁성이 엄청 강하기 때문에, 무슨 개혁을 한다던지 사정을 한다던지 하는 측면에서 보면, 아마도 역대 정부중 박정희에 못지않은 엄청난 변화와, 강력한 개혁과, 살벌한 사정이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바로 그러한 이재명을 문재인 정부 사람들은 경계를 할수밖에 없을것 같으며,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는것을 은근히 껄끄럽게 생각하며 두려워 할 가능성이 크다는것 입니다.

이재명이 3심에서 만일 유죄가 확정되어 도지사직을 잃을경우, 이때도 문재인 정부 사람들은 이재명이 엄청 부담스러우며 뜨거운 감자로 느껴질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이재명은 경기도정에 전념하느라 너무도 바쁜관계로, 현 정치문제에 미주알 고주알 껴 들면서 참견할 입장이 못되었지만, 만일 도지사직을 잃게 된다면 시간많은 이재명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 사사건건 날카롭게 지적하며 허구헌날 비판해 나갈 경우, 문재인 정부는 많은 타격을 입게될 가능성이 크다는것 입니다.

문재인 정부로서는, 보수당이 집권할 경우, 당연히 퇴임후가 보장이 안될것 입니다. 가장 좋은 보-험은 끈끈한 친 문에서 대통령이 나오는것이 좋은데, 그러나 친문에는 이재명을 능가할 대선후보가 아직은 떠오르지 않는것 같습니다.

문재인 정부로서의 이재명은, 이래도 뜨거운 감자, 저래도 뜨거운 감자, 껄끄러운 대상 일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만일 이재명이 3심에서 중도하차 하게 된다면, 그러한 계기는 어쩌면 문재인도 동반하차 하는 계기가 될지도 모를일 입니다.


======================


[차기대선] 윤석열-이재명 이야기


지만원TV를 시발점으로 공병호TV 이봉규TV를 비롯 동아일보 등등 보수권 유튜버와 유명신문사 까지 가세하면서 윤석열 대망론을 전망하거나 윤석열 대망론을 적극 지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보수권 유튜버 상당수가 현재의 한국당을 강도높게 비판하고 있으며, 당 지도부들의 사퇴를 강력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수권 상당수가 한국당 해체와 한국당 의원들 전원사퇴를 주장하면서 새로운 보수당 창당을 강력 희망하고 있고, 강력 주장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과거 이재명은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TV토론에서 말하길, 만일 대선에서 당선이 된다면 윤석열을 검찰총장에 임명한다고 했던가 아니면 법무부장관 이라고 했던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여하튼 윤석열을 많이 지지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박근혜 탄핵시점때 만 해도 이재명이 윤석열보다 지명도나 인기도 지지세 같은것이 훨씬 많았지만, 요즘은 윤석열의 지명도 인기도 지지세 같은것이 이재명에 버금갈 정도가 된것 같으며, 여차하면 윤석열이 이재명을 앞지를 기세를 보이고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특히 윤석열의 경우, 보수권의 논객들, 평론가, 유튜버, 전문가들의 지지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보수권 전문가들의 바램대로 만일 윤석열이 대통령 이라도 된다면, 오히려 윤석열이 이재명을 검찰총장이나 법무부장관에 임명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윤석열과 이재명은 현재까지는 서로가 서로를 많이 신뢰하고 지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윤석열과 이재명이 현재까지는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고 지지하고 있지만, 그러나 여차하면 두사람이 라이벌 구도 경쟁자가 되는 경우가 발생이 될지도 모를일 입니다.

만일 윤석열이 위에서 거론한 보수권들의 희망대로 대망론이 현실화 되어 보수권의 막강한 지지를 엎고 보수야당의 대선후보로 등장하게 된다면, 현재 여권의 대선후보 중에서는 가장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이재명과 한판 대결이 펼쳐지지 말라는 법도 없다는것 입니다.

이재명의 경우,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 받았는데 만일 3심에서도 당선무효로 끝나게 된다면 그리고 윤셕열이 보수당의 대선후보로 뜨게 된다면, 그럴경우 이재명은 팔걷어 붙히고 윤석열을 지지할지도 모르며 이재명이 윤석열을 지지하고 나설경우 윤석열 에게는 엄청난 도움이 될것 같으며 엄청난 지지세가 가세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윤석열의 경우, 향후 문재인 정부에서 그 어떤 탄압 같은것이 있을지도 모를것에 대해서 이런저런 정치얘기를 나누는 사람들도 있는것 같은데, 만일 윤석열에게 문재인 정부의 탄압이 있게 된다면. 윤석열은 과거 박근혜 정부때 처럼 매우 부당한 처사로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게 될 경우, 문재인 정부는 엄청난 타격을 입을지도 모르며 윤석열은 그러한 계기가 오히려 더더욱 엄청난 국민들의 관심사와 지지를 받게 될지도 모르는것 입니다.

만일 윤석열도 탄압받고 이재명도 3심에서 당선무효가 될 경우, 이때 윤석열과 이재명이 똘똘뭉쳐 하나가 되어 문재인 정부의 부당함이며 탄압이라 주장하면서, 대국민들에게 알리고 나설경우, 윤석열과 이재명이 하나가 된 힘은 엄청난 막강한 정치세력이 만들어 질지도 모르는것 입니다.

최근 이재명의 경우는 각계에서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가 빗발치고 있으며 민주당 역시도 아직은 마땅한 대선후보가 없어서 인지는 몰라도, 상당수 민주당 사람들이 이재명을 적극 지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만일 이재명이 3심에서 무죄가 확정이 된다면, 그리고 만일 이재명이 민주당 대선후보로 결정이 된다면, 현재의 윤석열은 당연히 이재명을 적극 지지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일, 윤석열이 위에서 거론한것 처럼 보수권의 막강한 지지를 받고 보수권 대선후보로 우뚝 솟아오르며 보수권 대선후보로 결정이 된다면, 그럴경우 윤석열과 이재명은 한때 서로가 서로를 적극 지지했지만, 그러나 막상 대선판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물고 뜯는 치열한 라이벌 경쟁자가 될지도 모른다는것 입니다.

2019-12-01 15:15: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